ESG

Boost Beyond Boundaries

윤리규범

ESG 경영 실천 선언문

아스트로젠은 환자의 절실한 필요성에 근거한 신약을 연구•개발•상용화하여 치료를 넘어 동반자로서 환자의 행복에 기여하고 인류의 건강한 발전에 공헌할 수 있도록 공익적인 사명과 사회적 책임을 다함으로써 주주와 임직원에는 자발적인 지지를 얻고, 사회와 고객으로부터 신뢰받는 기업이 되고자 적극 노력한다.

이를 위해 아스트로젠은 모든 임직원이 지켜야 할 행동양식과 가치판단의 기준을 수립하기 위해 다음과 같이 윤리규범을 정하여 적극 실천할 것을 다짐한다.

실천규범

  • 1) 임직원의 기본태도

    우리는 주식회사 아스트로젠의 구성원으로서 업무수행에 있어 항상 회사를 대표하는 자세로 임한다.

    • 임직원의 다양성을 존중하고, 배려하며, 공정한 조직문화를 조성한다.
    • 업무 수행 중 금품수수를 엄격히 금지하며 임직원간 금전거래를 하지 않는다.
    • 직장 내 괴롭힘, 성희롱에 대해 어떠한 예외도 두지 않고 엄정하게 처벌한다.
  • 2) 환자에 대한 자세

    우리는 환자의 절실한 필요성에 근거한 신약을 개발하여 치료를 넘어 동반자로서 환자의 행복에 기여한다.

    • 전문성과 인간성이 바탕이 된 최적의 시너지를 통해 환자들에게 실질적인 혜택을 구현한다.
    • 임상현장의 다양한 목소리를 존중하고, 이를 연구개발에 적극 반영한다.
    • 환자 및 임상 정보를 법규에 따라 안전하고 철저하게 보호한다.
  • 3) 기업가치 향상과 주주에 대한 책무

    투명하고 효율적으로 경영함으로써 리스크를 줄이고 주주의 가치가 창출될 수 있도록 기업가치를 지속적으로 높인다.

    • 창의적인 R&D와 끊임없는 혁신을 통해 지속적인 성장을 추구한다.
    • 이사회 중심의 투명경영을 실천하며, 적법한 회계자료를 작성하고 법규에 따라 성실하게 공시를 한다.
  • 4) 사업파트너 간의 관계

    협력사와 호혜적인 관계를 추구하며, 경쟁사와는 법과 원칙 하에 공정하게 경쟁한다.

    • 협력사와 동반성장을 추구함으로써 미래지향적이고 지속가능한 형태의 산업생태계를 구축해 나간다.
    • 부정청탁 및 뇌물수수를 어떠한 경우에도 허용하지 않고, 우월한 지위를 이용한 부당행위를 금한다.
  • 5) 사회에 대한 역할

    지속 가능한 사회를 구성하는데 적극적인 역할을 수행하고, 기업의 사회적 책임을 의사결정의 판단지표로써 활용한다.

    • 장애인과 사회적 약자 등 취약계층의 권익을 향상시키기 위해 적극적으로 사회공헌활동을 한다.
    • 기업활동을 통해 경제활성화에 기여하고, 사람중심의 인력운용으로 일자리를 창출하며 지역 균형발전에 기여한다.

제보 핫라인

아스트로젠은 헬프라인을 통해 윤리경영 원칙에 배치되는 행위에 관한 신고를 받고 있습니다.
아스트로젠 임직원의 부정 행위에 관한 제보 및 건의사항이 있으시면 헬프라인으로 접수해 주시기 바랍니다.

제보 대상

아스트로젠 임직원에 의한 고객 권리 침해 행위

불공정 거래, 부당 선정, 관계사 정보 유출 등 관계사 상대 갑질

협력회사에 대한 부당지분 참여, 겸직 등 기회 유용

공금위반, 금전 기타 이익수수 등 비위 행위

부정 보고, 문서 조작 또는 회사 정보 유출 행위

성희롱, 직원간 차별/강압 행위

기타 법률 위반 행위

제보 방법

윤리경영 원칙에 배치되는 행위를 hotline@astrogen.co.kr 으로 제보·신고해 주시기 바랍니다.
※ 사내 계정과 별도로 운영 · 관리되는 계정으로, 최소한의 보안 관리자에 한해서만 접근 가능합니다.

제보자 보호에 책임을 다하겠습니다.
아스트로젠은 제보자 또는 신고자의 개인정보보호 및 비밀유지를 철저히 하며, 제보 또는 신고로 인한 불이익이 발생하지 않도록 하고 있습니다.

윤리경영 원칙

  • 01. 제보 접수

    hotline@astrogen.co.kr으로 윤리경영에 배치되는 행위 등 내용을 상세히 기재하여 메일 발송해 주시기 바랍니다.

  • 02. 내용 확인

    메일로 접수된 내용을 담당자가 확인하며, 제보자 신분을 보호하기 위하여 제한된 극소수의 인원이 관련 내용의 처리를 진행합니다.

  • 03. 조사 개시

    조사는 제보 접수 순서 및 우선 순위에 따라 진행되며, 조사 대상 및 범위에 따라 기간이 달라질 수 있습니다.

  • 04. 조사 완료

    제보 내용에 대한 사실 확인 후 아래와 같이 처리하며, 그 결과를 신속히 알려 드립니다.

    - 건의 및 요청사항: 유관부서 협의 후 제안 사항에 관한 처리 결과를 신속히 답변
    - 중대 위반사항: 내부 조사 후 처리 결과를 신속히 답변. 필요에 따라 특별 감사 또는 사법기관 고발 등 후속 조치 시행