News&Media

Boost Beyond Boundaries

보도자료

[약업신문] 애거슨바이오, 아스트로젠과 자폐스펙트럼 치료제 MOU 체결

게시판 상세보기
작성일 2023-05-19 조회수 4379
[아스트로젠 황수경(왼쪽) 대표와 애거슨바이오 서승열 대표가 지난달 19일 아스트로젠 대회의실에서 업무협약을 마친 뒤 기념 촬영을 하고 있다.]


애거슨바이오, 아스트로젠과 자폐스펙트럼 치료제 MOU 체결

AST-001 3상 임상시험 원료의약품 공급 및 해외 진출 시 생산 역량 지원
 


애거슨바이오는 자폐스펙트럼장애 치료제 3상 임상시험을 앞둔 난치성 신경질환 치료제 개발 기업 아스트로젠과 공동개발 업무협약을 체결했다고 19일 밝혔다.

아스트로젠은 자폐스펙트럼장애를 진단받은 만 2~11세 어린이 총 151명을 대상으로 전국 주요 대학병원에서 AST-001 치료제의 유효성 및 안전성 평가를 위한 2상 임상시험을 성공적으로 완료했으며, 현재 3상 임상시험계획서(IND)를 신청한 상태다.

애거슨바이오는 아스트로젠 AST-001 치료제 3상 임상시험을 위한 API(원료의약품)를 공급하고 있다. 이번 업무협약으로 아스트로젠에서 개발하고 있는 자폐스펙트럼장애 치료제 AST-001의 해외 진출 시 애거슨바이오는 의약품 생산 역량을 지원한다.

아스트로젠 황수경 대표는 "원료의약품 공급과 의약품 생산 역량을 갖춘 애거슨바이오와의 협력관계 구축을 통해 자폐스펙트럼장애 치료제 출시에 또 한 걸음을 내디뎠다"며 "자폐스펙트럼장애 치료제를 환자에게 빠르게 공급하기 위해 모든 역량을 집중하겠다“고 밝혔다.

애거슨바이오 서승열 대표는 "아스트로젠의 의미 있는 치료제 개발에 동참하게 돼 뜻깊다"며 ”이번 협약을 통해 양사가 상호 간 시너지를 낼 수 있도록 노력할 것“이라고 말했다.

첨부파일
이전 다음 글보기
이전글 [한경] 황수경 아스트로젠 대표 "자폐증 치료제 임상2상 성공…조건부허가 도전"
다음글 아스트로젠, 뉴다이브-케이메디허브'자폐증 디지털 치료기' 개발 의기투합